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아무거나 리뷰하는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잠시 개인적인 용무를 보러 농협 은행에 다녀왔는데요.


마침 포스팅으로 올리면 좋겠다 싶은 해외송금에 관한 팜플렛이 있어서 이걸 100% 활용해봤습니다.


농협에서 환전하기



첫 번째란에는 환전에 관한 내용이 있었는데요. 


정리하자면 해외체재자와 해외유학생을 제외한 일반해외여행자가 출국 시에는 금액제한이 없다고 하네요. 다만 미화 1만불 이상을 초과할 경우 국세청과 관세청에 통보가 된다고 합니다.


제출서류에는 실명확인 증표와 여권이 있네요.


환전 수수료 우대는 50%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환전 신청




농협 인터넷뱅킹에 가입만 돼 있으면 미리 계좌에 있는 돈으로 환전을 하고 지정일에 영업점을 방문해 현찰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이점이 있다면 중국 원화는 우대 환율이 다소 낮은 편이네요.


인터넷으로 환전을 신청하면 취소가 불가능하니 신중히 생각한 후 결제를 완료하길 권합니다.


해외송금



해외송금의 경우에는 일인당 일 년에 3만불 정도만 송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각 금액·조건별로 필요 서류가 다소 다르니 위의 사진을 자세히 참고하시길 바래요.


환전 혜택



마지막으로 농협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외국통화를 매입하거나 송금한 이용자들에게 마일리지나 농촌사랑상품권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50만원 이상의 외국통화를 매입했을 때, 혹은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해외송금했을 때가 이 경우에 해당되네요.


마일리지는 5불당 1마일리지가, 농촌사랑상품권은 5불당 1포인트가 쌓입니다.


중복이되는 건지는 저도 잘 모르겠는데 만약 궁금하신 분이 있다면 위 사진을 참고하셔서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보심이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농협 해외송금 정보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